메타천 교구 선발예식/ 예비자 선서식을 다녀와서

지난 3월 1일 일요일, 오후 2시 30분, 메타천에 위치한 St. Francis Assisi 주교좌 성당에서 메타천 교구 선발예식과 예비 선서가 있었습니다. 에디슨 성당에서는 작년 10월부터 교리 공부를 해 오신 여덟 분의 예비신자 분들께서 대부모님과 함께 교구 선발식에 참석했습니다. 메타천 전 교구 각 본당에서 영세 또는 견진을 준비하는 분들, 대부모, 사제, 부제, 수녀님과 각 성당 RCIA 교육담당자와 가족등 천 명이 넘는 많은사람들이 참석해서 그 기쁨을 함께 나누었습니다. 저희 성당에서는 이남웅 스테파노 신부님과 함께 예비자 교리교육을 담당하고 계신 윤석로 이냐시오 부제님께서 참석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비교우 여덟 분의 대부모님 여덟 분 께서 함께 참석을 하여 예식 중 공동체에 증언을 해주시고 예비교우분들을 축하해 주셨습니다.
선발예식 (The Rite of Election and The Rite of Calling to Continuing Conversion )은 사순 첫 주일에 교구 주교님의 집전으로 주교좌 성당에서 진행되는 예비신자의 영세를 위한 교육과정 중 중요한 예식입니다. 이 예식에 예비자와 대부모가 참석하여 교회 공동체는 예비신자가 영세를 받을 준비와 가톨릭공동체의 일원이 될 준비가 되었음을 공식적으로 확증하고 공동체로 초대를 합니다. 또한 예비자는 가톨릭교회에서 영세를 받고 가톨릭 공동체에 입교하고자 하는 원의를 서약하며 The Book of Elect 에 서명하고, 교구의 책임자이신 주교님과 인사를 나눈 후, 교구 공동체가 함께 축하하는 기쁜 날입니다.
이제 여덟 분의 예비자분들은 부활 성야에 영세를 받기 위한 영적인 준비를 위해 사순 3, 4, 5 주일 미사 중 참회하고 구원받음을 고백하며 신앙을 다짐하는 수련식을 하게 됩니다. 저희 공동체의 새 가족이 되실 여덟 분의 형제, 자매님들께서 하느님의 사랑받는 자녀로 새로이 태어나는 영적인 준비를 잘 하실 수 있도록 교우분들의 기도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글/사진 : 에디슨 성당 교육분과 / 선교분과

사진:
예비교우분들과 대부모님, 주교님과 함께
앞줄: Bishop James F. Checchio , 신영수, 제니카 킴, 이호기, 이막동, 방숙자, 최혜정, 아링, 문형곤
대부모: 백영숙 헬렌, 김영필 안토니오, 양정자 카타리나, 황태진 필립보, 임영진 데레사, 성낙순 미카엘라, 이창우 베드로, 김민주 이스베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