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시기에 무엇을 묵상해야 하는가?

대림시기는 예수 그리스도의 성탄을 기다리며 보내게 됩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총 4번의 주일을 지내게 되는데요. 각 주일마다 묵상해야하는 주제들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으면 합니다.
# 먼저 대림 1주일은 구세주께서 오실 것에 대비하여 깨어 있으라는 경고 말씀이 핵심입니다. 곧 주님의 재림과 기다리는 우리의 자세가 묵상 주제입니다.
# 대림 2주일의 핵심은 바로 회개입니다. 그래서 세례자 요한을 통해 회개를 강조하며 구세주가 온다고 경고하는 복음이 미사를 통해 선포됩니다.
# 대림 3주일의 핵심묵상주제는 기쁨입니다. 주님게서 오실 날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기뻐하고 즐거워하라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세상에서 느끼는 기쁨과 영원한 생명을 주시러 오시는 메시아를 기다리는 기쁨이 다름을 알고 오시는 분이 주실 영원한 생명에 대한 기쁨과 희망을 묵상합니다.
# 대림 4주일은 바로 예수님 탄생이 가까이 왔음을 알리며 그분의 탄생 예고와 관련된 복음이 선포 됩니다. 특히 신앙인의 모델인 마리아가 어떻게 주님의 강생에 협조 했는지 묵상합니다.
이렇게 대림시기 각 주일마다 묵상하는 주제들이 다릅니다. 각 주일이 가지고 있는 주제들을 한번씩 깊이 생각해 보며 이 대림시기를 보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